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세 배우 이도현 프로필을 작성해보았습니다. 배우 이도현은 임수정과 함께 곧 드라마 멜랑꼴리아에서 활약할 예정인데요. 또한 지난 13일 이도현의 소속사인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관계자는 이도현이 김은숙 작가 송혜교 주연의 드라마 더 글로리 남자주인공 출연을 제안받고 검토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임수정에 이어 송혜교와의 연기 호흡이라니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한편 드라마 멜랑꼴리아 첫 방송 시간은 2021년 11월 3일 저녁 10시 30분입니다.
이도현 프로필
대한민국 대세 배우 이도현은 2017년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데뷔했습니다. 데뷔작부터 큰 인기를 끌었고 tvN 호텔 델루나에서 고청명 역으로 본격적으로 대중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그 후 드라마 18 어게인 등 작품에서 주연을 맡으며 연기력을 인정받았고 곧이어 엄청난 스케일과 퀄리티를 자랑했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스위트홈에 출연하면서 그 존재감을 확인했는데요. 이도현의 최근 작품은 스위트홈에서 남매 케미를 보여줬던 배우 고민시와 호흡을 맞춘 드라마 오월의 청춘입니다.
이도현 프로필
출생: 1995년 4월11일
이도현 나이 26세 (2021 기준)
신체: 182cm, A형
가족: 부모님, 남동생
학력: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종교: 개신교
데뷔: 2017년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별명: 이도현, 잘잘다잘, 깝동, 별사탕
이도현 드라마
2017 슬기로운 감빵생활
2018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2018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2019 호텔 델루나
2019 위대한 쇼
2019 스카우팅 리포트
2020 18 어게인
2020 스위트홈
2021 괴물 (특별출연)
2021 오월의 청춘
2021 멜랑꼴리아 (예정)
이도현 과거
이도현이 연기를 처음 접한건 고등학교 2학년 때라고 하는데요. 그전까지는 농구를 가장 좋아하던 평범한 남학생이었다고 합니다. 이도현은 당시 여느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학원에 다녔는데 이때 공부보다는 영화에 관심이 많아 매일 다운로드해 영화를 봤다고 하는데요. 학원 선생님이 이 모습을 보고 이도현 어머니에게 공부보다 다른 분야에 관심이 더 많은 것 같다고 얘기했고 이때부터 이도현은 아버지 몰래 연기 학원에 다니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배우로 진로를 정하게 되면서 어마어마한 학원비 때문에 더는 아버지에게 비밀로 하지 못하고 선생님과 함께 아버지를 설득했다고 하는데요. 이도현이 대학로에서 첫 공연을 할 때 아버지는 아들의 공연을 보고는 '하고 싶은 걸 해봐라' 하시며 허락을 하셨다고 합니다. (아버님 정말 잘하셨어요~~!!) 덕분에 우리는 지금 TV에서 이도현이라는 멋진 배우를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죠.
이도현 드라마
2017년 신원호 감독의 슬기로운 감빵생활에서 이도현은 정경호(이준호 역)의 아역으로 데뷔했는데요. 첫 데뷔작부터 대박이 나는 바람에 이도현이라는 배우는 곧 연기자로서 나름 안정적인 스타 반열에 오르기 시작했고 2018년 드라마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일단 뜨겁게 청소하라', 2019년 '호텔 델루나','위대한 쇼'에서 존재감 있는 조연 역을 잘 소화해내어 2020년 드라마 '18 어게인'에서는 드디어 첫 주연을 맡게 됩니다. 그리고 2021년 5월에 열린 백상 예술대상에서 해당 역으로 이도현은 남자 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 홈'에서의 이도현 역시 빛을 발했는데요. 이도현은 극 중 괴물화로 인한 재난 사태 속에서 생존 그룹의 안전을 담당하는 리더이자 브레인 이은혁 역을 연기하며 호평을 받았고 '스위트 홈'은 한국을 포함한 11개국에서 1위를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그 후 2021년 스위트홈에서 남매 케미를 보여줬던 배우 고민시와 함께 드라마 오월의 청춘이라는 작품에 참여하였는데요. 오월의 청춘은 1980년 5월 광주 사태를 배경으로 한 아련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레트로 휴먼 멜로드라마입니다.
멜랑꼴리아 이도현/ 더 글로리 남자주인공
마지막으로 배우 이도현의 새 드라마 멜랑꼴리아와 더 글로리의 소식을 간단히 전하겠습니다. 드라마 멜랑꼴리아는 오는 11월3일 첫 방송으로 배우 임수정과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며 더 글로리는 내년 2022년에 방영될 8부작 미니시리즈로만 알려졌는데요. 드라마 더 글로리는 김은숙 작가 안길호 감독 송혜교 주연의 작품으로 이미 수많은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는 중입니다. 한편 지난 13일 이도현의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관계자는 더 글로리 남자주인공 출연을 제안받고 검토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도현 송혜교의 조합이 어떤 그림을 그려낼지 매우 궁금하네요.
맺음말
이상 이도현 프로필, 이도현의 새 드라마 멜랑꼴리아 그리고 더 글로리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도현의 팬으로서 당분간 TV에서 자주 볼 것이라 생각하니 매우 흐뭇하네요. 멜랑꼴리아 그리고 더 글로리 모두 대박 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노희경 작가 프로필, 노희경 드라마가 좋다!
- 박보검 프로필, 박보검 미담, 박보검 제대 날짜
- 양세종 프로필, 양세종 전역, 드라마 사랑의 온도
- 전미도 프로필, 결혼과 자녀, 슬의생 그리고 서른아홉
- 박해일 프로필, 나이, 행복의 나라로, 청년 박해일이 그립다!
- 김은숙 작가 프로필, 작품활동, 더 글로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