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주말극 일타 스캔들이 시청률 고공행진 중입니다. 지난 29일 방송된 6회 시청률이 최고 11.8%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는데요. 저 역시 한 회도 놓치지 않고 열심히 시청하는 중이랍니다. 드라마 일타 스캔들은 유제원 감독과 양희승 작가의 3번째 호흡으로 만들어진 작품이라고 알려졌는데요. 오늘은 일타 스캔들 작가 양희승 프로필, 나이 그리고 양희승 다라마 작품 세계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일타 스캔들 작가 양희승 프로필
전도연 나이, 키, 프로필, 리즈, 출연작, 일타 스캔들▶
저는 드라마 한 편이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끼치는
정서적 영향이
생각보다 크다고 생각합니다.
현실도 팍팍하고 암울한데
드라마를 통해서라도 잠시 휴식하고
힐릴할 수 있으면
더할 나위 없겠다는 마음으로
드라마를 쓰고 있습니다.
▶ 일타 스캔들 작가 양희승 프로필
양희승 나이: 1970냔 4월 14일 (52세)
고향: 대구광역시
학력: 인하대학교 국어국문학과 학사
데뷔: 1996년 MBC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
정경호 나이, 키, 프로필, 수영, 따자하오, 일타 스캔들▶
양희승 작가 작품/ 드라마
▷ 양희승 작가 작품/ 드라마
1996 남자 셋 여자 셋
1998 순풍산부인과
2002 똑바로 살아라
2009 조선추리활극 정약용
2010 볼수록 애교만점
2014 고교처세왕
2015 오 나의 귀신님
2016 역도 요정 김복주
2018 아는 와이프
2020 한 번 다녀왔습니다
2023 일타 스캔들
작가 양희승은 로맨틱 코미디가 주 장르인데요. 양희승 데뷔작은 1996년 MBC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으로 당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았었습니다. 그렇게 양희승 작가는 초창기에 주로 시트콤 집필을 했고 이후 점차 미니 시리즈로 영역을 넓혀갔는데요. 2020년 KBS 2 TV에서 방영한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최고 시청률 37%라는 기록을 깨며 그 해 KBS 연기대상 작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가졌습니다.
양희승 작가는 배우를 캐스팅하는 능력이 남다르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는데요. 서인국, 이하나, 박보영, 조정석, 남주혁, 한지민 등 주연 배우들 뿐만 아니라 조연 배우들까지 늘 최고의 캐스팅을 한다고 알려졌습니다.
한편 양희승 작가를 스타 작가로 만들어준 드라마는 <고교처세왕>과 <오 나의 귀신님>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특히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은 스타 조정석이 탄생시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당시 초 절정 인기를 누렸던 작품입니다. 작품 완성도가 높기로 꼽히는 드라마는 <역도요정 김복주>가 있는데요. 역도요정 김복주는 당시 시청률은 높은 편이 아니었으나 여러모로 완성도가 높았다는 대표적인 웰메이드 드라마입니다.
양희승 작가 드라마 중에서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작품은 바로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인데요. 당시 시청률 37%를 기록하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는 비록 주말드라마의 특징인 막장 전개 또는 무매력 서브 캐릭터로 비판을 받기는 했지만 전체적으로 유쾌하고 따뜻한 드라마로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한지민 프로필, 나이, 키, 이진욱, 우리들의 블루스▶
그리고 최근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일타 스캔들>은 양희승 작가와 유제원 감독이 세 번째 호흡하는 작품이라고 알려졌는데요. 두 사람은 과거 <고교처세왕> 그리고 <오 나의 귀신님>을 통해 호흡을 맞춘 적이 있습니다.
맺음말
이상 일타 스캔들 작가 양희승 프로필, 나이 그리고 양희승 다라마 작품 세계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나저나 일타 스캔들 7화 예고를 보니 두 사람 얼레리 꼴레리네요. 간만에 설레는 시간 보낼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