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물/연예인. 방송인

손예진 프로필, 나이, 리즈, 손예진 아빠, 현빈 손예진 결혼

by 인물검색사 2022. 2. 22.

손예진-옆모습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멜로퀸 배우 손예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최근 손예진은 JTBC 수목드라마 서른아홉에서 열연 중인데요. '역시 손예진'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시청자들을 매료시키는 중입니다. 배우 손예진이 대한민국 멜로 영화와 드라마에 어느 정도 영향력을 끼쳤는지 아는 분들은 아실 텐데요. 그런 톱스타 손예진이 벌써 서른아홉이라니 정말 믿기지가 않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손예진 프로필, 나이, 리즈 시절, 손예진 아빠 그리고 현빈 손예진 결혼에 관한 게시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반응형

손예진 프로필/ 나이 

1982년 1월 11일 출생한 손예진 나이는 올해로 마흔살입니다. 배우 손예진은 2001년 혜성처럼 등장해 청순 미녀 배우로 단숨에 톱스타 반열에 올랐는데요. 그녀는 데뷔 이후 무려 20년 동안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작품에 매진하여 본업에 성실하고 충실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손예진은 대한민국 3대 영화상에서 무려 5회의 여우주연상 및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 기타 시상식까지 포함하면 15회 이상의 여우주연상을 수상하였고 드라마에서의 최우수상 및 인기상 등을 포함하면 총 수상 실적이 40회 이상에 달한다고 하네요. 또한 2016년 559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덕혜옹주'로 원톱 흥행에 성공하며 여배우 원톱 영화는 흥행에 성공하지 못한다는 아성을 무너트렸다죠! 한편 배우 손예진은 2021년 데뷔 20주년을 맞았다고 합니다. 

손예진-일상
출처: 손예진 인스타그램

▶ 손예진 프로필

본명: 손언진
손예진 나이: 1982년 1월 11일 (40세)
손예진 키: 165cm
혈액형: A형
가족: 부모님, 언니, 반려견 키티(말티즈)
약혼자: 현빈(2022년 3월 결혼 예정)
학력: 서울예술대학 영화과 중퇴
종교: 가톨릭
소속사: 엠에스팀엔터테인먼트
데뷔: 1999년 CF '꽃을 든 남자'
별명: 소예진, 존예진, 손본좌 등
손예진 인스타그램

▶ 손예진 영화

2000 비밀
2002 취화선
2002 연애소설
2003 클래식
2003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2004 내 머리 속의 지우개
2005 외출
2005 작업의 정석
2007 천년여우 여우비
2008 무방비도시
2008 아내가 결혼했다
2009 백야행
2011 오싹한 연애
2012 타워
2013 공범
2014 해적
2016 나쁜놈은 죽는다
2016 비밀은 없다
2016 덕혜공주
2018 지금 만나러 갑니다
2018 협상

▶ 손예진 드라마

2001 맛있는 청혼
2001 선희진희
2002 대망
2003 여름향기
2006 연애시대
2008 스포트라이트
2010 개인의 취향
2010 시크릿 가든
2013 상어
2019 사랑의 불시착
2022 서른아홉

손예진-일상사진
출처: 손예진 인스타그램

손예진 리즈 

손예진 어렸을 때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배우 손예진은 연예계 대표적인 모태 미녀 중 하나입니다. 본명은 손언진이며 대구 정화여자고등학교를 졸업했다고 하는데요. 어렸을 때 눈웃음이 지금과 똑같네요! 

노란옷-손예진손예진-친구들과자전거타는-손예진
벤치-손예진웃는-손예진손예진-졸업사진

손예진 작품을 보면 주로 청순가련형이 많은데요. 연애소설, 클래식, 첫사랑 사수 궐기대회, 내 머릿속의 지우개 등으로 청순 캐릭터를 이어오다 여름향기에서는 청춘의 정점을 찍었다는 평가를 듣습니다. 하지만 손예진의 청순하면 역시 영화 클래식을 빼놓을 수 없겠죠? 

손예진-연기장면

손예진과 친한 연예인으로는 송윤아, 이민정, 오윤아, 공효진, 엄지원, 이정현, 김제동 등이 있습니다. 

손예진-출연작

배우 손예진의 상대역을 맡았던 남자 배우로는 정준, 소지섭, 박용우, 조인성, 조승우, 차태현, 송승헌, 정우성, 배용준, 송일국, 감우성, 김주혁, 김명민, 지진희, 한석규, 고수, 이민호, 이민기, 하석진, 진백림, 정해인, 현빈 등이 있는데요. 최근 드라마 서른아홉에서는 배우 김선우와 연기 호흡을 맞추고 있습니다. 와우, 이렇게 펼쳐놓고 보니 손예진은 정말 전생에 나라를 구했나 봅니다! 

손예진-상대역

현빈 손예진 결혼

현빈 손예진은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을 인연으로 만나 2년 열애 끝에 3월 비공개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의 결혼 소식에 연예계가 떠들썩한데요. 배우 현빈 손혜진은 오는 3월 서울 광진구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애스톤하우스에서 식을 올릴 것으로 보입니다. 애스톤하우스는 앞서 배용준 박수진 부부, 지성 이보영 부부, 션 정혜영 부부, 김희선, 심은하, 김민준 등의 연예인이 결혼식을 올린 장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양 소속사는 두 사람의 결혼식에 대해 "코로나 팬더믹으로 인해 양가 부모님과 지인만 모시고 비공개로 진행한다", "두 사람이 결혼식을 비공식으로 진행하길 원한다"며 "자세한 사항은 말씀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손예진은 지난 16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게스트로 출연했는데요. 당시 손예진 오른손 약지에 낀 반지가 현빈과의 약혼반지가 아니냐라는 추측이 잇달았다고 하는데요. 해당 반지는 스타일리스트가 의상에 맞춰 협찬받아 온 패션 반지인 것으로 뒤늦게 밝혀지기도 했습니다.  

손예진-현빈
출처: 손예진 인스타그램

손예진 아빠 

이미 보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배우 손예진 아빠와 현빈의 닮은 모습이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었었죠. 손예진과 아버지 사진은 지난 2012년 SBS '한밤의 TV연예'를 통해 공개되었는데요. 손예진이 6살 때 찍은 가족사진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사진 속 손예진 아버지의 눈썹 모양과 반달 눈매, 그리고 볼 보조개까지 현빈과 꼭 닮아 많은 사람들을 놀랍게 했는데요. 누리꾼들은 "아빠 닮은 남자와 결혼한다는 말이 사실인가 봄"이라고 말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습니다. 현빈과 손예진 아빠, 정말 한 사람이라고 해도 믿을 수 있을 만큼 닮아있죠? 신기합니다!

손예진아버지-현빈

맺음말

이상 손예진 프로필, 나이, 손예진 리즈, 손예진 아빠, 현빈 손예진 결혼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지난 16일 손예진의 새 드라마 서른아홉이 첫 방송을 선보였는데요. 손예진을 비롯해 전미도, 김지현의 서른아홉의 우정과 사랑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지 않았을지. 다음 방송이 기대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전미도 프로필, 결혼과 자녀, 슬의생 그리고 서른아홉

안녕하세요. 오늘은 슬의생 미도와 파라솔 홍일점 여성 멤버로 활약했던 전미도 프로필을 준비해봤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사실 전미도의 노래실력은 수준급으로 알려졌는데요. 배

free-morpho.tistory.com

 

 

드라마 서른아홉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드라마 '서른아홉'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드라마 서른아홉은 실제로 1982년생으로 마흔 살을 한 해 남겨놓은 세 명의 여배우 손예진, 전미도, 김지

matosstuff.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